현재 이글이 보인다면 테스트 중인 것입니다. 테스트가 완료되고 DB가 나왔다면 이 글 서두는 삭제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쉽게 백링크를 만드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여러가지 있겠지만, 해외에서 가장 고품질의 백링크를 맞추는 방법이외에, 한국의 현실에 맞춰서 백링크를 만드는 방법을 테스트 해 보겠다.
첫번째 고려 사항. 테스트 할 것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서 백링크를 구글 확보. 기본적으로 글쓰는 시점에서 구글의 정식 발표, 네이버 역시도 구글의 크롤링을 방지하고 있다.
두번째로 과거에는 많은 서비스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SNS간 포스팅 공유 시스템.
세번째로 인스타의 DA가 58점이다.. 이야.. 인스타의 백링크만 얻어도 대박인데.. 이것 역시도 nofollow 이지만.. ㅎ
— 한국의 현실 —
네이버는 구글의 구글의 검색봇을 막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은 구글에서 검색이 안 된다는 한국적인 현실이 있다.
이건 반론의 여지가 없음. 네이버 robot.txt에서 구글을 막고 있기 때문.
5년전인가부터도 구글에서도 네이버 블로그 RSS를 억지로 불러오는 서비스를 중단했기 때문에 최근에 이 문제를 해결 하려는 많은 시도가 있다.
작년에 꼼수로 테스트 해 봤기는 한데, 노가다라서 중단함. (네이버 블로그의 pc주소값은 구글에서 nofollow로 나오지만, 모바일 주소값은 구글에서 follwo로 먹힌다는 이상한 현상)
— 백링크 목표 —
1. 개별 포스팅에 넣은 백링크.
2.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전체를 구글에서 불러오기.
— 테스트 해 볼 알고리즘 —
네이버 블로그 RSS를 워드프레스에 불어와서 테스트 해 보면 각 블로그 포스팅을 구글에서 불러 올것이다. 이건 이론적으로 확실한데..
— 전체적인 프레임 —-
1. 글 100개 이상 포스팅 된 저품질 블로그 아이디 10개 RSS를 5개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콜론을 다르게 해서 적용..
2. 현재 키우고 있는 신규 블로그 RSS 9개를 또 다시 5개의 홈페이지에 콜론을 다르게 해서 적용..
3. 신규 블로그 포스팅을 구글 블로거에 링크 걸어서 등록.
일단 이 세가지만 테스트 해 볼까 싶다. 된다면 구글의 한국적인 순수한 백링크 확보가 가능할 듯 싶다.
각 개별 DA 점수 역시도 확인 해 보면서 나가 봐야 할 듯..
첫번째 시도로 RSS를 가져 오게 하는 것인데 몇개의 블로그를 가져왔다.
첫번째 블로그는 블로그 포스팅을 구글에서 가져오고 있지 않다.
두번째 블로그부터는 오래 된 블로그로 몇개의 블로그글을 가져오고 있지만 최근글은 가져 오지 않는다.
한국 네이버 포스팅을 구글에서 가져 오기 1. (네이버 블로그 RSS링크 bogo7028)

한국 네이버 포스팅을 구글에서 가져 오기 2. (네이버 블로그 RSS링크 zegalang)

이외에도 네이버 블로그글을 가져와서,
1.내 홈페이지에서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방식도 있다.
2. 내 홈페이지의 sitemap에 네이버 블로그 RSS를 억지로 키워 넣는 방식도 있다.
뭐가 좋을지는 판단을 해야 한다.
구글의 백링크 점수를 가장 효과적으로 얻는 방식 무엇일까?
2025년 3월 19일 첫번째 세팅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