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Comet 과 cafe24의 한국내 Loading 속도를 비교
Fast Comet 서버 호스팅 비용이 꽤 비싸다. 홈페이지를 5개 정도 운영 중인데, 테스트 홈페이지 비용으로는 비싼 편인데 차라리 블루호스팅이 훨씬 저렴한 듯 싶어. 이전을 할 예정입니다.
Cafe24로 이전을 할 생각인데, 사연이 있지만 생략하고 SEO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loading time을 보려고 한다. 아래 측정값은 Moz의 측정값을 토대로 한다. 다른 측정 기관도 해보면 좋겠지만, 비용문제가.. ㅎ
기존 Fast Comet 의 로딩 타임.

오늘 테스팅 해 본 결과 로딩타임은 3.20초가 나왔다.

위 사항도 향상이 될런지 궁금한 내용이다.
카페 24 이전 후 재측정을 하겠다.

- Published in 병원
세번째 내 홈페이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글들을 직접 불로 오기
이 방식은 해외 마케팅시에 클라이언트이 해외에 글 발행을 쉽게 해 줄 수 있는 수단이다.
내 홈페이지에 네이버 블로그를 직접 불러 올 수가 있다.
이외에도 인스타, 페이스북, X등의 글을 직접 불러 올 수가 있는 막강한 방식이지만 웹문서 중복 이슈가 생길 수가 있다.
이렇게 한 후에 noIndex, nofollow 등을 꼭 해 줘야 한다.
몇 개의 블로그를 불러왔다. 최근에 생성한 네이버 블로그라서 구글에서 이 블로그의 글들은 indexing 하지 않아서 중복 이슈는 자연스럽게 해결 된다.
이걸 끝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에서 불러오기 테스트는 끝이다. 이후에 네이버 카페, 스터어, 플레이스를 불러오는 것을 테스트 해 볼 것이다.
- Published in 병원
두번째 sitemap에서 네이버 블로그 RSS를 추가하기
두번때로 해 볼 방법이다. 내 홈페이지의 sitemap에 네이버 블로그 RSS를 억지도 참조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좀 위험 할 것 같기도 한데.. 왜냐하면 중복문서, 내 홈페이지의 과다한 페이징 오류 등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론적으로는 문제가 없다는 판단이 선다.
아래 두개의 블로그를 넣도록 하겠다.
첫번째 블로그 yulpung
두번째 블로그 pysoon36

두번째 블로그 pysoon36

- Published in 병원
한국 형 백링크 작성하기
현재 이글이 보인다면 테스트 중인 것입니다. 테스트가 완료되고 DB가 나왔다면 이 글 서두는 삭제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쉽게 백링크를 만드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여러가지 있겠지만, 해외에서 가장 고품질의 백링크를 맞추는 방법이외에, 한국의 현실에 맞춰서 백링크를 만드는 방법을 테스트 해 보겠다.
첫번째 고려 사항. 테스트 할 것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서 백링크를 구글 확보. 기본적으로 글쓰는 시점에서 구글의 정식 발표, 네이버 역시도 구글의 크롤링을 방지하고 있다.
두번째로 과거에는 많은 서비스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SNS간 포스팅 공유 시스템.
세번째로 인스타의 DA가 58점이다.. 이야.. 인스타의 백링크만 얻어도 대박인데.. 이것 역시도 nofollow 이지만.. ㅎ
— 한국의 현실 —
네이버는 구글의 구글의 검색봇을 막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은 구글에서 검색이 안 된다는 한국적인 현실이 있다.
이건 반론의 여지가 없음. 네이버 robot.txt에서 구글을 막고 있기 때문.
5년전인가부터도 구글에서도 네이버 블로그 RSS를 억지로 불러오는 서비스를 중단했기 때문에 최근에 이 문제를 해결 하려는 많은 시도가 있다.
작년에 꼼수로 테스트 해 봤기는 한데, 노가다라서 중단함. (네이버 블로그의 pc주소값은 구글에서 nofollow로 나오지만, 모바일 주소값은 구글에서 follwo로 먹힌다는 이상한 현상)
— 백링크 목표 —
1. 개별 포스팅에 넣은 백링크.
2.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전체를 구글에서 불러오기.
— 테스트 해 볼 알고리즘 —
네이버 블로그 RSS를 워드프레스에 불어와서 테스트 해 보면 각 블로그 포스팅을 구글에서 불러 올것이다. 이건 이론적으로 확실한데..
— 전체적인 프레임 —-
1. 글 100개 이상 포스팅 된 저품질 블로그 아이디 10개 RSS를 5개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콜론을 다르게 해서 적용..
2. 현재 키우고 있는 신규 블로그 RSS 9개를 또 다시 5개의 홈페이지에 콜론을 다르게 해서 적용..
3. 신규 블로그 포스팅을 구글 블로거에 링크 걸어서 등록.
일단 이 세가지만 테스트 해 볼까 싶다. 된다면 구글의 한국적인 순수한 백링크 확보가 가능할 듯 싶다.
각 개별 DA 점수 역시도 확인 해 보면서 나가 봐야 할 듯..
첫번째 시도로 RSS를 가져 오게 하는 것인데 몇개의 블로그를 가져왔다.
첫번째 블로그는 블로그 포스팅을 구글에서 가져오고 있지 않다.
두번째 블로그부터는 오래 된 블로그로 몇개의 블로그글을 가져오고 있지만 최근글은 가져 오지 않는다.
한국 네이버 포스팅을 구글에서 가져 오기 1. (네이버 블로그 RSS링크 bogo7028)

한국 네이버 포스팅을 구글에서 가져 오기 2. (네이버 블로그 RSS링크 zegalang)

이외에도 네이버 블로그글을 가져와서,
1.내 홈페이지에서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방식도 있다.
2. 내 홈페이지의 sitemap에 네이버 블로그 RSS를 억지로 키워 넣는 방식도 있다.
뭐가 좋을지는 판단을 해야 한다.
구글의 백링크 점수를 가장 효과적으로 얻는 방식 무엇일까?
2025년 3월 19일 첫번째 세팅 완료.
- Published in 병원
강남 병원. 해외 마케팅을 위한 전략
얼마전부터 강남의 병원에서 해외 마케팅에 대한 문의가 많다.
10년전에 일했던 마케팅 회사에서 했던 업무인데, 이제야 유행이 되나..
간단히 설명하면 강남의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산부인과는 포화 상태다,
이 중에 치과를 제외하고는 해외 VIP고객들이 10전 훨씬 이전부터 한국의 병원을 ㅁ낳이 찾는 추세였다.
1. 해외 vip고객들의 경우 한국의 병원 원장을 본인의 나라로 불러들여서 수슬을 하는 경우가 많다.
2. 한국으로 들어오는 vip들 역시도 많다. 한국 관광 위상이 높아져 요즘은 더 많을 듯 싶다.
피부과 병원(B급이지만 건물 한 채를 통채로 쓰고 있다.) 한 곳에서 미국쪽에 미친듯히 SEO를 했던 곳이 있었고, 많은 고객을 확보했던 듯 싶다. 이 두 회사를 살펴보니 흠..꽤 괜찮다.
드디어 해외 바이럴 마케팅의 붐이 한국에서도 일으킬까.. 싶다. 테스트를 해 볼까 한다. 전략 한 번 짜 봐야겠다.
- Published in 병원